여러분~ 부자되세요~ 라는 광고를 기억하시는가요? 모두가 부자가 되기를 열망하고 바라던 때가 있었습니다. 어떤 시대를 막론하고 언제나 그랬겠지만 지금은 특히나 부의 재분배라고 할지 새로운 신흥 세력들이 성장하는 때이고, 개인의 재능에 따라서 누구나 재능을 키우고 부를 축적할 수 있는 기회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막연히 앉아서 부자가 되야지.. 라고 하는 것은 부자가 되는 지름길이라고 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요? 구체화되는 목표를 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먼 길을 걸어가는데 누군가가 그저 걸어라고 하는 것과 얼마나 가야하고 어디서 쉬고, 예상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를 알려준 다음에 걸어가는 것은 엄청난 차이가 있는 것과 같을 것입니다. 투자도 그렇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어디에 얼마나 투자를 해야 하고 언제쯤 되면 얼마를 벌 수 있는지 알고, 위험 리스크는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고 어떻게 준비하고 대비해야 하는지 알고 하는 것은 전혀 다른 문제이기 때문이죠. 아무튼 육체적으로나 심적으로나 혼란스럽기때문에 더욱 목표를 구체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인드를 바꿔보도록 해보세요. 그저 빚을 가지지 않고 차근차근 돈을 모아야겠다. 자주자주 공부를 해서 박사학위를 따야지, 일단 대출을 갚고 더 큰 아파트로 가야지 이런 생각은 그저 막연한 생각일 뿐입니다. 구체화되지 않은 상황에서는 실천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어디서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도 모른채 그저 하는 것이죠 그러니 목표를 보다 더 구체화하세요 예측가능한 위험요소를 미리 알아보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